로고/슬로건
home 학과소개 > 로고/슬로건

국립안동대학교 기계교육과의 로고/슬로건은

2007년 10월에 학과 자체 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구성원들의 선호도 투표를 거쳐 결정되었다. 선정된 로고 및 슬로건은 향후 우리 과를 나타내는 상징으로 활용됨은 물론, 동문들 간에 결속을 다지는 구심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로고

기계교육과 로고

제안자

김지혜 (학번:20041313)

의미

중앙에 있는 커다란 E는 Education 으로 우리과의 핵심인 교육을 뜻하며, 왼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은 기계를 상징한다. E는 5E(Education + Enhancement + Enrichment + Enlargement + Enlightenment)를 포함하며, 교육을 통하여 능력을 증진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세상을 바라보는 우리의 견해를 넓게 하여 후진의 계발과 계몽에 앞장선다는 의미를 포괄적으로 나타낸다. 톱니바퀴는 기계를 가장 적절하게 표현하는 요소이며, 상호 연결과 결속의 의미를 가지므로 기계와 교육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우리과의 모습을 잘 나타낸다. 톱니바퀴는 본질적으로 5M(Mechanical + Material + Moral + Melting + Main)의 구현을 의미하며, 기계, 재료, 도덕이 조화롭게 융합된 중요한 본질을 위해 전력을 다하는 자세를 포괄적으로 나타낸다. 또한, 중앙의 두 상징을 둥글게 감싸고 있는 기계교육과의 한글명칭과 국립안동대학교의 영문 명칭은 우리 안동대학교 기계교육과가 지구를 감싸 안고 있는 형상을 나타낸 것으로 세계로 도략하는 전국 유일의 사범대학 학과로서의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다.

슬로건

기계교육과 슬로건

제안자

김기홍 (학번:20031363)

의미

전국 유일의 사범대학 기계교육과! 2007학년도 임용시험에서 전국 채용인원 대비 47.6% 합격이라는 대기록을 수립함으로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우리 기계교육과의 단면을 보여준 바 있다. 5M과 5E의 구현을 위하여 열심히 배우고, 졸업 후 일선 학교에서 열정적으로 가르치자는 교육의 본질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잘 배우고 잘 가르치자! 모두함께 Well learn! Well teach!